평가영역 및 부문별 평가항목
평가영역 |
평가부문 |
평가인증기준 수 |
||
기본기준 |
우수기준 |
합계 |
||
1. 사명과 성과 |
1.1 사명 |
3 |
1 |
4 |
1.2 대학의 자율성 |
1 |
- |
1 |
|
1.3 교육성과 |
3 |
1 |
4 |
|
1.4 사명과 교육성과 수립 |
1 |
1 |
2 |
|
소계 |
8 |
3 |
11 |
|
2. 교육과정 |
2.1 교육과정 |
3 |
1 |
4 |
2.2 과학적 방법 |
3 |
- |
3 |
|
2.3 기초의학 |
2 |
1 |
3 |
|
2.4 의료인문학 |
1 |
1 |
2 |
|
2.5 임상의학과 술기 |
4 |
3 |
7 |
|
2.6 교육과정의 구조, 구성, 기간 |
2 |
2 |
4 |
|
2.7 교육과정 관리 |
2 |
- |
2 |
|
2.8 의료행위와 보건의료분야의 연계 |
1 |
1 |
2 |
|
소계 |
18 |
9 |
27 |
|
3. 학생평가 |
3.1 평가방법 |
4 |
1 |
5 |
3.2 평가와 학습의 관계 |
4 |
2 |
6 |
|
소계 |
8 |
3 |
11 |
|
4. 학생 |
4.1 입학정책과 선발 |
1 |
3 |
4 |
4.2 입학정원 |
1 |
- |
1 |
|
4.3 학생상담과 지원 |
6 |
3 |
9 |
|
4.4 학생대표 |
2 |
- |
2 |
|
소계 |
10 |
6 |
16 |
|
5. 교수 |
5.1 채용과 선발정책 |
6 |
1 |
7 |
5.2 교수활동과 개발 정책 |
6 |
1 |
7 |
|
소계 |
12 |
2 |
14 |
|
6. 교육자원 |
6.1 시설 |
8 |
1 |
9 |
6.2 임상실습자원 |
3 |
1 |
4 |
|
6.3 정보기술 |
1 |
2 |
3 |
|
6.4 의학연구와 의과학자 양성 |
3 |
1 |
4 |
|
6.5 교육 전문성 |
2 |
3 |
5 |
|
6.6 교육적 교류 |
1 |
1 |
2 |
|
소계 |
18 |
9 |
27 |
|
7. 교육평가 |
7.1 교육 모니터링과 평가에 대한 체제 |
3 |
1 |
4 |
7.2 교육자와 학생의 피드백 |
1 |
1 |
2 |
|
7.3 학생과 졸업생의 수행능력 |
1 |
1 |
2 |
|
7.4 이해관계자의 참여 |
1 |
- |
1 |
|
소계 |
6 |
3 |
9 |
|
8. 대학운영체계와 행정 |
8.1 대학운영체계 |
4 |
2 |
6 |
8.2 학장과 보직자 |
1 |
1 |
2 |
|
8.3 교육예산과 자원 할당 |
2 |
- |
2 |
|
8.4 행정직원과 관리 |
1 |
1 |
2 |
|
8.5 보건의료분야와의 상호작용 |
1 |
1 |
2 |
|
소계 |
9 |
5 |
14 |
|
9. 지속적 개선 |
9.0 지속적 개선 |
3 |
11 |
14 |
소계 |
3 |
11 |
14 |
|
합계 |
36 |
92 |
51 |
143 |